뉴스룸
코드스테이츠, ‘초개인화 DT 학습 플랫폼, DT Lab’ 공식 런칭
2024년 03월 26일
코드스테이츠는 수년간의 기업 DT(Digital Transformation, 디지털 전환) 교육을 진행의 노하우를 담은 초개인화 학습 플랫폼인 ‘DT Lab’을 새롭게 내놨다. ‘DT Lab’은 코드스테이츠의 전문연구진이 설계한 역량진단을 통해 학습자의 수준을 확인하고, 이를 토대로 최적화되어 설계된 교육 과정 로드맵을 제시하는 교육서비스 플랫폼이다.
00일 IT 교육 서비스 스타트업 코드스테이츠(대표, 김인기)는 ‘초개인화 학습 플랫폼, DT Lab’을 공식런칭했다고 밝혔다. 학습자의 수준을 정확하게 진단하고, 그 결과에 맞춤형 콘텐츠를 개인별로 큐레이션하고 최종적으로 성과까지 측정해 객관적으로 제시하는 기업 DT 교육 전문 서비스다.
DT는 기업의 성장과 경쟁력 확보를 위해 피할 수 없는 대세이다. 그러나 여전히 많은 기업들이 DT 교육의 방향성을 제대로 알지 못하고 있다. 일부에서 시작되고 있는 기업의 DT 교육 역시 학습자의 DT에 대한 이해도와 수준을 감안하지 않은 일방적인 교육인 경우가 많아, 그 효과를 제대로 얻지 못하고 있는 실정이다. 결국 실질적인 DT 현업 적용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현실을 극복하려는 것이 코드스테이츠가 DT Lab을 출시한 배경이다.
학습자가 자신의 선호에 따라 선택한 과정에 대해 준비된 콘텐츠를 제공하는 서비스는 많았다. 그러나 DT Lab은 전문적인 진단평가 결과를 토대로 초개인화된 학습 로드맵을 큐레이션 하는 서비스라는 점에서 기존 서비스와 차별점을 가진다.
DT Lab의 세부 교육과정은 ‘OO 능력자’로 나눠져 있다. 교육생이 원하는 분야가 무엇인지 정확하게 알게 하고, 교육을 통해 능력자가 될 수 있다는 자신감을 심어주기 위함이다. 이런 ‘능력자’의 구성은 수년간의 코드스테이츠 기업 교육 데이터 분석 결과를 토대로 이뤄졌다. 생성형AI 외에도 데이터 시각화, 데이터 수집, 머신러닝, 웹크롤링, 데이터 분석 등 현업에 적용가능한 실무 역량부터 우선 제공되고, 이후 지속적으로 확대될 예정이다.
실제 현장의 반응도 뜨겁다. 코드스테이츠는 공식 발표에 앞서 이미 지난 1월부터 DT Lab을 실제 교육에서 적용해 왔다. 제조 중견기업 C사는 ‘능력자’ 설계부터 코드스테이츠와 함께 했다. 기업이 자신들의 문제를 정의하는 과정을 코드스테이츠와 함께 했다. 이 결과 교육 시작 한달만에 약 300여명이 교육 과정을 등록했다.
코드스테이츠 관계자는 “기존 획일화된 VOD 교육과 전혀 다른 방식, 맞춤형 교육이라는 점에서 기업들의 관심이 높다”면서 “특히 만족도를 넘어 교육 성과 측정이 가능하다는 점에서 기업 교육 담당자들의 문의가 이어지고 있다”고 현재의 분위기를 전했다.
코드스테이츠 김인기 대표는 “AI기술을 접목한 DT Lab 서비스 고도화를 지속적으로 추진 할 것”이라면서 “임직원들의 역량 향상 및 기업의 경쟁력 강화를 위한 교육이 필요하다면 코드스테이츠 DT Lab이 최선의 선택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끝
목록 보기
추천글